Tip2014. 11. 14. 01:21
반응형

 로지텍(Logitech)의 무선(Wireless)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Unifying 수신기(리시버)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는 수신기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므로 굉장히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경우 로지텍 홈페이지에 부품구매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지텍 사이트는 일반적인 쇼핑 사이트가 아니므로 구매하기도 좀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저렴한 무선 마우스를 주문했습니다.(파트 구매로 리시버만 구매하는 가격과 그다지 차이 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다시 확인한 결과 현재는 한국어 사이트에서는 메뉴에 아무 부품도 뜨지 않았다.



 도착한 마우스에서 Unifying 수신기를 USB포트에 삽입후 기존 마우스를 움직여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때 필요한 절차가 페어링입니다. 로지텍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Logitech Unifying Software를 내려 받아서 인스톨시키고 실행합니다.(동봉된 마우스를 스페어로 두었다가 쓰면 될 듯 합니다.)



 여기서 하단의 고급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우측 중간 부분의 새 장치 페어링버튼을 클릭후 마우스 바닥의 전원을 껏다 켜면 페어링 처리가 됩니다.


※다운로드URL :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6254



 사실 Unifying 수신기 하나로 6개의 장치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위의 절차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어링한 장치에서만 동작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일부 장치는 페어링 횟수에 제한이 있다는 글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일부 장치라는 표현만 있고 정확한 모델명등은 표기 되있지 않음)

참조 : http://forums.logitech.com/t5/Keyboards-and-Keyboard-Mice/Unifying-receiver-45-connection-limit/td-p/824117



 사실 부품으로 구매해도 만원이상이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마우스가 저렴한 마우스라면 포기하고 새로 사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중고가의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대처하시면 유용할 듯 합니다.



위의 팁은 Unifying수신기를 쓰는 장치에 한정된 포스팅입니다. Unifying수신기가 아닐경우 호환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eiphiel